삼성에스디에스, 클라우드 부문의 성장 모멘텀에 주목

2015. 11. 25. 16: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에스디에스(018260)에 대해 현대증권 전용기 연구원은 국내 최대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활용한 다양한 수익 모델로 진화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유지)에 목표주가 340,000원을 제시했다.

이에 전 연구원은 "삼성에스디에스의 클라우드 부문의 성장 모멘텀이 내년 본격화될 전망이다. 클라우드 발전법이 시행됨에 따라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활용한 공공부문 진출이 기대된다. 중앙부처, 국내 금융기관 및 공기업, 지방자치단체 등이 이 법에 따라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어 국내 최대의 데이터센터를 보유한 삼성에스디에스의 공공부문 진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삼성전자가 추진 중인 플랫폼 부문에서도 충분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다. 삼성그룹 내부 클라우드 이외에도 의료클라우드와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SaaS 영역으로 진출 등 다양한 수익모델 창출이 가능할 전망이다. 3PL 방식의 삼성에스디에스의 물류부문은 삼성전자의 물류에 그치지 않고 4PL을 적용해 다른 기업들에게도 서비스 될 수 있어 확장성을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25일 장 마감 동사의 주가는 전일 종가대비 1.52% 하락한 260,000원을 기록했다.

▷ SI(시스템통합) 섹터
위즈코프, 케이엘넷, 현대정보기술, 비트컴퓨터, 동양네트웍스, 케이씨에스, 쌍용정보통신 등

< 본 정보는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투자판단의 참고사항입니다. >

[ⓒ 한국미디어네트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