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베스틸, 추가 실적 성장을 위해 역량을 집중해야 할 시기

2015. 10. 7. 16: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아베스틸(001430)에 대해 삼성증권 백재승 연구원은 목표주가 40,000원 투자의견은 BUY 로 제시하였다.

백 연구원은 "동사 주가는 지난 3개월 간 30% 하락하였는데, 이는 매출의 35%를 차지하는 자동차 업황 부진으로 인해 하반기 실적 둔화 우려가 존재하는 한편, 내년부터 본격화될 경쟁사의 시장 진입 우려까지 상존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따라서 "지금은 추가적인 실적 성장을 위해 역량을 집중해야 할 시기이며, 이를 위해 모회사는 수출 확대, 자회사는 생산 효율화 및 STS강관 capacity 증설 등을 꾀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글로벌 전방산업 부진으로 인해 수출 확대 전략이 단기적으로 주춤할 수 있고, 자회사의 실적 성장에는 시간이 소요될 것이다. 한편, 경쟁사 진입 효과를 공격적으로 가정할 경우 2016년 동사의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26% 감소하나 여전히 ROE는 8%대를 유지할 것" 이라고 전망했다.

세아베스틸의 7일 종가는 전일대비 0.16% 상승한 30,450원으로 마감했다.

▷ 철강 섹터
동부제철, POSCO, 현대제철, 동국제강, 대한제강, 세아제강, 포스코강판

< 본 정보는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투자판단의 참고사항입니다. >

[ⓒ 한국미디어네트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