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켐스, 향후 10년의 그림은 그렸다 -하이

2015. 7. 30. 14: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투자증권은 30일 휴켐스(069260)에 대해 "향후 10년의 그림은 그렸다"라며 투자의견을 '매수'로 제시하였고, 아울러 목표주가로는 35,000원을 내놓았다.

이동욱 연구원은 "예상보다 부진한 TDI 시황 지속으로 동사 DNT 공장의 추가 가동률 상승이 지연되고 있으나, 저가 원료를 활용한 해외 진출 확대로 동사의 장기 성장성에는 의문이 없다"라고 분석했다.

또한 "메탄올/암모니아 등 C1 화학 제품의 생산의 경우 원료 확보와 운송비가 경제성에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데, 동사는 총 20년간 100만톤의 암모니아를 생산할 수 있는 천연가스를 이미 확보하였다. 이에 따라 동사는 향후 추가적으로 40만톤의 암모니아 플랜트의 증설 등 암모니아 플랜트의 규모의 경제 확보 및 추가 유도체 증설이 가능해진다"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는 동사의 말레이시아 프로젝트의 마진율이 보수적 추정을 하더라도 30%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일반적으로 암모니아 플랜트는 저장 설비 확보 등으로 대규모 기반 투자가 필요하고, 투입된 Capex에 비해 매출액 규모가 작기 때문에 프로젝트의 경제성을 확보하기 위해선 일정 수준의 고마진율 유지가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전망했다.

하이투자증권이 이번에 제시한 '매수'의견은 하이투자증권의 직전 매매의견과 동일한 것이고 올해 초반의 시장컨센서스와 비교해 볼때도 역시 '매수'의견이 계속 유지되고 있는 상태이다. 그리고 최근 분기내 발표된 전체 증권사 리포트의 컨센서스와 비교를 해볼 경우에 오늘 발표된 투자의견은 대체적으로 평균치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이번 의견은 동종목에 대한 전체적인 흐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목표주가의 추이를 살펴보면 최근 장기간 목표가가 같은 수준에 머물고 있는 모습이다. 또한 전일 종가 기준으로 볼때 동종목의 현주가는 이번에 제시된 목표가 대비 55.9%의 추가상승여력이 있다는 해석이 제시되고 있다.

< 본 정보는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투자판단의 참고사항입니다. >

[ⓒ 한국미디어네트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