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세스바이오, 하반기 실적 성장 기대감으로 주가 매수 기회

2015. 7. 28. 15: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950130)에 대해 유진투자증권은 하반기 실적 성장 기대감으로 주가 매수 기회라며 투자의견 BUY에 목표주가 13,600원을 제시했다.

이에 박종선 연구원은 "하반기 실적 성장과 함께 수익성이 점차 개선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유는 자동화 공정 확대를 통한 말라리아RDT
생산원가 감소, 하반기에는 말라리아RDT 진단키트 사이즈 축소에 따른 재료비 정감, 이익률이 높은 신제품매출 확대, 수주 확대에 따른 생산량 증가로 규모의 경제 효과가 반영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또한 "UN WHO의 사용 권고안이 나온 G6PD RDT 제품 매출이 하반기에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2) UN WHO로부터 PQ(Prequalification) 승인을 획득, 말라리아 예산의 본격적인 집행으로 실적 회복이 기대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라 예상했다.

한편 박 연구원은 동사의 2분기 실적에 대해서는 "2분기 예상실적은 매출액 101억원(-6.3%yoy), 영업이익 5억원(-76.6%yoy) 전망. 매출액은 말라리아TDT 입찰시장 강화에 따른 수주 확대(2015년 5월 현재 말라리아RDT 수주잔고 1,375만달러)로 전년동기 수준으로 회복할 것"이라 덧붙여 설명했다.

▷ 바이오 진단/백신 섹터
신흥, 아이센스, 씨젠, 바이오랜드, 바이오니아, 인포피아 등

< 본 정보는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투자판단의 참고사항입니다. >

[ⓒ 한국미디어네트워크(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