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올라서..한샘, 두 달간 '리포트 0건'

민지혜 2015. 7. 3. 20: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tock & Talk 목표가 올리면 보란듯이 뛰어넘어 애널 "2분기 실적 보고 의견낼 것"

[ 민지혜 기자 ]

국내 1위 가구기업 한샘에 대해 증권사들이 두 달 가까이 분석리포트를 내지 않고 있다. 지난 5월28일 NH투자증권과 현대증권이 리포트를 발간한 게 마지막이었다. 한국투자증권, 하나대투증권, 삼성증권,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등 주요 증권사는 4월 중반까지만 보고서를 낸 뒤 투자의견을 밝히지 않고 있다.

가장 큰 이유는 한샘 주가가 고공 행진을 거듭해 목표주가를 한참 뛰어넘었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한샘은 3일 전날보다 1.03% 떨어진 28만9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올초(11만4500원)보다 두 배 이상 오른 가격이다.

증권사들은 4월 낮게는 19만원, 높게는 25만원까지 한샘 목표주가를 제시하며 ‘매수’ 의견을 밝혀왔다. 1월 16만원, 2월 19만원, 3월엔 21만원 등 매달 목표가를 올려잡다 더 이상 의견 내기를 멈춘 것이다.

여기에는 마지막 리포트인 NH투자증권의 의견이 ‘매도’였다는 점도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매수나 보유 의견을 낸 다른 증권사와 달리 유일하게 매도 의견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고 그 뒤론 아무도 의견을 내지 않고 있다.

강승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한샘의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수준)이 너무 높기 때문에 좋은 실적을 내고 있음에도 매도 의견을 낸 것”이라고 말했다. 리포트 발간에 대해선 “제시했던 목표주가를 크게 웃도는 수준으로 올랐기 때문에 지금 보고서를 내기보다는 2분기 실적발표를 보고 나서 다시 의견을 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다른 증권사의 한 연구원은 “대형 증권사가 매도 의견을 냈는데도 계속 주가가 오르는 이 시점에 의견 내기가 부담스러운 것도 있다”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