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일, 화장품 시장 성장으로 음성공장 증설을 진행 중

2015. 5. 22. 15: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승일(049830)에 대해 현대증권은 "에어졸 및 일반금속관 제조사이며 매출비중은 7:3 수준이다 에어졸은 화장용품 및 생활용품에 사용한다. 에어졸 시장 M/S 60% 시장점유율 1위를 점유하고 있으며, 화장품 시장 성장으로 음성공장 증설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이에 이태경 연구원은 "음성공장은 16년 2월 부터 제품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하며, 기존 CAPA 대비 생산량은 20% 증가 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음성공장은 식약청 CGMP기준을 충족한 시설로서 타사대비 차별화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이 연구원은 1분기 실적 및 방향성에 대해 "1분기 별도기준 매출액 291억(YoY 5.8%, QoQ -3%), 영업이익 13.5억(YoY 34%,QoQ 6.5%), 순이익 13.3억(YoY -35%, QoQ -19%)을 기록하였다. 실적 부진은 관계사 화재로 인하여 생산라인 조정에 따른 일시적 현상으로 판단한다. 2분기 실적은 정상적으로 가동하고 있기에 매출액 381억원 영업이익 30억원"을 예상했다.

22일 현대증권은 동사의 투자의견을 BUY로 목표주가는 20,900원을 제시하며 "Valuation은 Sum of the Parts 방식을 사용하였다. 대략은, 보유중인 주요 자산에서 부채를 차감하고, 영업가치를 더한 것이다. 영업가치는 EBITDA대비 Target Multiple 8배를 적용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 화장품 섹터국제약품,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 세원셀론텍, 한국화장품, 한국주철관, 동성제약, 코스온, 바이오랜드, 씨큐브, 산성앨엔에스 등

< 본 정보는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투자판단의 참고사항입니다. >

[ⓒ 한국미디어네트워크(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