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2년 연속 YoY +30%대로 성장

2014. 10. 20. 11: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샘(009240)에 대해 KTB투자증권은 "동사는 제품(인테리어/부엌가구/B2B특판), 가격(저/중/고가)에서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축, 최근 국내 가구시장의 변화에 가장 적합한 상황. 이를 기반으로 동사의 가구시장 내 M/S 확대가 지속 가능하며, 높은 기저에도 '14-'17년 3개년 연평균 성장률은 순이익 기준 11%에 달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분석했다.

또한 "특히 긍정적인 점은 수익성 개선. 올해는 외형 성장에 따른 영업 레버리지 효과로 3Q 영업이익률은 YoY+2.4%p, QoQ+0.3% 개선된 8.2%를 기록했다. 이는 가격 인상을 통한 실적 개선 보다는 저가 제품구성을 높여 M/S 확대를 추구한 동사 영업전략이 유효함을 반증한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사에 대해 "2년 연속 YoY +30%대로 성장, 기저가 높아 향후 동사 성장률 축소는 불가피하나 동사는 효율적 제품 포트폴리오 및 유통채널을 기반으로 시장 이상으로 성장, M/S 확대는 지속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KTB투자증권은 20일 한샘에 대해 "M/S 하락 우려가 무색한 호실적"라며 투자의견을 '매수'로 제시하였고, 아울러 목표주가로는 150,000원을 내놓았다.

▷ 리모델링/인테리어 섹터에넥스, 한솔홈데코, 삼성SDI, 엔티피아, 벽산, 현대리바트, 하츠, 시공테크, 라이온켐텍, 이건산업, 파세코, LG하우시스 등

< 본 정보는 인터넷한국일보에서 제공하는 투자판단의 참고사항입니다. >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