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CSA 코스믹, 호주서 인기..최대 H&B 스토어 입점 ↑

박형수 2016. 10. 28. 14: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형수 기자] CSA 코스믹(083660)이 강세다. 색조 화장품 라인 ‘16브랜드’가 K-뷰티 브랜드 최초로 호주 최대 헬스앤뷰티(H&B·Health&Beauty) 스토어 메카(MECCA)에 입점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28일 오후 2시11분 CSA 코스믹은 전날보다 8.78% 오른 476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CSA코스믹은 16브랜드가 호주 멜버른에 있는 호주 최대 규모 쇼핑몰이자 랜드마크인 ‘채드스톤(chadstone)’ 내 메카 매장을 시작으로 10월 내 4개 메카 매장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다음달 뉴질랜드 메카 매장에도 입점한다.

16브랜드는 오프라인 매장 입점과 동시에 베마의 온라인 쇼핑몰에도 입점해 호주와 뉴질랜드 전역에 유통망을 확보했다.

CSA코스믹 관계자는 “16브랜드만의 개성 있고 사용하기 쉬운 제품이 호주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며 “진출 초기임에도 의미있는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열광적인 인기에 힘입어 메카측에서도 적극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 16브랜드의 대형 배너를 설치해 별도의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박형수 (parkh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