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유니더스, 지카바이러스 국내 세번째 환자 발생.. '상승'

장효원 기자 2016. 4. 29. 14: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카바이러스. /자료사진=이미지투데이
콘돔 제조업체 유니더스가 국내에서 세 번째 지카바이러스 감염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에 상승세다.

29일 오후 2시22분 기준 유니더스는 전 거래일보다 900원(7.23%) 상승한 1만3350원에 거래됐다.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는 필리핀에서 방문했다가 귀국한 A씨(20)가 지카바이러스 양성 판정을 받았고 함께 여행한 친형 B씨(21)도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이날 밝혔다.

두사람은 지난 10일부터 4박5일간 필리핀 칼리보와 보라카이 지역을 다녀왔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A씨는 20일 감기 증세를 보였고 22일 발진이 나타났다. A씨는 보건당국에 "필리핀 여행 중이던 11~14일 사이 모기에 물린 적이 있다"고 말했다.

다만 B씨는 초기 증상이 없어서 환자로 분류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질병관리본부는 “추가적인 역학조사를 진행한 다음 적절한 대응책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머니위크 주요뉴스]
아파트투유, 마린시티자이 1순위 450대1 '전국 최고'… 5월4일 당첨 발표
[CEO] 의혹 투성이 '미스터리 피자'
[99조원 게임산업] 국경없는 전쟁, '차이나 경보'
임시공휴일 국무회의 의결, 여론조사는 반대가 많았다
광주법원 분신, 손해배상 선고 결과 불만 50대 '위독'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장효원 기자 specialjhw@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