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특징주]루보, 사명 변경·사우디 알 왈리드 왕자 등 고문단 선임..↑

2015. 7. 3. 14: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루보가 사명 변경 및 신임 경영진 선임 효과에 강세다.

3일 오후 2시15분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루보는 전 거래일보다 210원(3.89%) 오른 56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루보는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기존 상호에서 '썬코어'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또 이사진 2명과 국내외 각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고문단 6명을 신임했다. 신임 경영진에는 최규선 유아이에너지 회장이 대표이사를 맡고 박세헌 예비역 해군제독이 이사진을 구성하고 있다.

특히,사우디아라비아 알 왈리드 왕자가 회장으로 있는 킹덤홀딩스컴퍼니 비서실장과 밥 호크 전 호주수상, 미국 실리콘벨리 전기차 회사들의 고문을 맡고 있는 스탠포드 대학의 제프 블레이쉬 박사 등으로 해외 고문단을 구성했다. 국내 고문단은 이종구 전 국방장관과 김종빈 전 검찰총장, 조동호 카이스트 교수 등이 포함돼 있다.

썬코어 관계자는 "이들 고문단은 향후 썬코어 사업에 직접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인사들로 구성됐다"고 말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