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 포커스] [주식창 종목랭킹] - 이 시각 특징주

김태일 입력 2014. 12. 18. 15:11 수정 2014. 12. 18. 15: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켓 포커스] [주식창 종목랭킹] - 이 시각 특징주

강준혁 K&J스탁 대표

심재욱

대상

주가가 반등한 다음 오늘은 쉬어가는 모습이다. 아직까지 완전히 하락 자체를 완전히 벗겨낸 것은 아니기 때문에 지금 흐름에 주목해야 한다. 앞에 거래량이 터졌던 부분이 있다. 이 가격권을 넘어서면 그때부터 기술적으로 숨통이 트이는 흐름이 될 수 있다. 갖고 계신 들은 오늘 홀딩하고 내일부터 오늘 저가가 깨지지 않으면 홀딩 하면 된다. 보고 계신 분들은 앞에 있는 거래량을 넘어서는 시점부터 시작해서 다른 게임으로 접근한다고 생각하는 게 좋다.

한국콜마

외국인이 사든, 기관이 사든 매수세가 주가 상승과 연동되지 않으면 일단은 크게 의미를 두지 않는 게 낫다. 추세상으로 보면 최근 추세가 계속 하방을 보이고 있고, 최근 들어서 이 추세 상단까지 올라와서 아직 돌파가 안 된 시점이다. 이런 경우 긍정적인 얘기가 나오더라도 곧장 종목에 접근하는 건 위험하다. 관심만 갖고 흐름 자체가 돌 때 매수해도 크게 늦지 않다.

엔씨소프트

주가가 많이 오른 뒤 변동성이 생기는 현상이 일어나면 반드시 거래량이 어디서 많이 터졌는지 체크해야 한다. 거래가 어제 많이 터졌다. 거래 터졌던 부분이 도지를 형성하고 위치는 이전 고점 언저리라는 것을 감안하면 오늘 양봉은 의미를 두지 않는다. 어제 보였던 도지 안에서의 가격이 유지된다면 주가는 한번 더 뛸 가능성이 있다. 어제 형성됐던 저가 아래에서 종가가 형성되면 조정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갖고 계신 분들은 이런 관점을 기준으로 접근하는 게 좋다.

토비스

최근 주가가 상승하다가 오늘 음봉을 띄우고 있다. 이렇게 상승할 때는 어제의 저가가 안 깨지면 주가 흐름은 양호할 것이다. 지금 눌리는 부분에서 접근하지 않는 게 좋다. 눌리는 부분에 어제의 저가를 넘어서면 다시 관심을 가져도 좋다. 갖고 계신 분들은 어제의 저가가 깨지지 않으면 홀딩 하는 게 바람직하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김태일기자 tikim@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