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추천주] 美 기준금리 동결..이번주 화학·유통株주에 관심을

입력 2016. 9. 26. 06: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지헌 기자] 지난주 코스피(KOSPI) 지수는 미국의 9월 기준금리가 동결되면서 시장의 투심이 되살아난 가운데 이번주 각 증권사들의 추천 업종으로는 화학과 유통 업종이 이름을 올렸다.

유가증권시장에서 증권사들은 LG생활건강과 한국타이어 등 화학 업종과 BGF리테일과 GS리테일 등 유통 업종을 추천했다.

LG생활건강은 최근 이슈로 부각된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ㆍ사드)와 면세점 구매제한에 의한 영향은 미미할 것으로 판단된다. 지난 2015년 메르스 기저효과로 중국인 관광객수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했고 올 3분기 화장품 면세점 매출은 순항할 것으로 전망된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한국타이어는 중국, 유럽 내 점유율 상승에 힘입어 3분기에도 양호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 테네시 공장의 완공으로 4분기부터 선진 시장에서의 성장 기회가 열릴 것으로 판단된다.

BGF리테일은 편의점 업태에서 점포수 기준 1위를 유지한다는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현재 편의점 업태가 다른 업태와 출점상 경쟁이 없다는 점 역시 강점으로 부각된다.

GS리테일은 슈퍼마켓, 기타(부동산개발)사업부 등 편의점 외 사업부의 하반기 실적이 상반기에 비해 부담이 완화됐다. 파르나스타워는 오피스 임대업의 안정적인 구조 감안하면 영업적자가 크지 않을 것으로 평가된다. 2017년 100억원, 2018년 250억원의 영업이익이 예상된다. 2017년에 실적 기준 PER 16.5배로, 경쟁사 대비 30% 이상 할인된 Valuation(평가가치)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코스닥시장에서는 테스, 원익홀딩스 등 반도체 업종, 에스엔텍 등 기계ㆍ장비 업종, 동화기업 등 종이ㆍ목재 업종이 추천됐다.

테스는 3D NAND 및 DRAM 미세공정의 투자확대와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들의 OLED 투자 수혜가 긍정적이다. 2017년까지 장기 성장이 지속될 전망이다.

원익홀딩스는 자체사업의 고객사 확대 및 삼성전자 평택공장 매출로 하반기에 본격적 실적 개선이 전망된다. 또 지주회사 전환 요건을 충족하고 있어 조만간 공식적으로 지주회사로 지정될 예정이다. 지주회사 전환 시 계열사 간 시너지 확대가 예상된다.

에스엔텍은 전자파 차폐용 코팅장비 시장의 확대가 긍정적이다. 전자파 차폐용 금속 코팅 장비인 스퍼터장비의 기술력이 높아 하반기 신규 고객사 수주 가능성 역시 존재한다. 기존 고객사 대형 OLED 라인 전환, 증설에 따라 OLED 물류 장비 수혜가 지속될 전망이다.

동화기업은 본사 부문 원가절감와 효율화로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베트남 법인 매출 증가 등 해외시장 모멘텀이 다가올 것이라는 점 또한 긍정적이다.

raw@heraldcorp.com

증권사 추천종목(9.26~9.30)

▶신한금융투자

○현대모비스

○에스엔텍

▶대신증권

○LG생활건강

○한국타이어

○SKC코오롱PI

▶하나금융투자

○KT

○SK하이닉스

○동화기업

▶현대증권

○삼립식품

○CJ CGV

○테스

▶SK증권

○현대제철

○원익홀딩스

○BGF리테일

▶한국투자증권

○이마트

○영원무역홀딩스

○삼천리자전거

▶미래에셋대우

○한화테크윈

○CJ E&M

▶유안타증권

○LG디스플레이

○GS리테일

○선데이토즈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이희진, 슈퍼카ㆍ고급빌라 등 재산 몰수 추진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실망스럽다” “훈련부족” 최홍만 KO패에 뿔난 네티즌?
'발연기 논란' 연기자 "이민에 자살생각까지"
최설화 ‘섹시 시구’, 해외서도 감탄
[속보]美마이애미 투수 호세 페르난데스 보트사고로 사망
짝퉁 베컴, 성형수술비만 수천만원
이준석 “이희진 실제 돈 없는 사람, 회식 한번 안 해”
아들만 자식?…여동생 성폭행한 아들에 선처 호소한 부모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