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추천주] IT·전자, 화학업종 눈여겨볼 한 주

2016. 5. 23. 06: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문영규 기자]이번주 국내증시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인상에 대한 불확실성과 이로 인한 외국인 순매도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점쳐지는 가운데, 기관의 순매도세도 예상되는 한 주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4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의사록이 공개되면서 시장에서는 금리인상에 대한 우려감이 확대됐다. 달러화 강세와 국채금리 상승, 위안화 절하가 진행되는 상황이며, 이는 위험자산에 대한 우호적인 유동성 환경을 위축시킬 수 있을 것이란 평가다.


이번주 증권사들의 유가증권시장 주간 추천 종목으로는 네이버(NAVER)와 나이스(NICE), LG, LG이노텍 등 ITㆍ전자기업들과 롯데케미칼, SK케미칼 등 화학기업들이 이름을 올렸다.

네이버는 2분기 디스플레이 광고와 배너광고 등의 판매가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디스플레이 광고 중 모바일 비중은 1분기 매출액의 28%를 차지한 것으로 추산되며, 2분기 성수기 효과가 광고 판매를 극대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나이스는 나이스평가정보, 나이스정보통신, 한국전자금융 등 계열사들의 실적 개선이 전망된다. 제조사업부문(TM반도체)의 지난 1분기 실적 턴어라운드로 성장성 강화 역시 기대되고 있다.

LG는 자회사들의 실적개선이 지속되고 있으며 전기차나 신재생에너지 등 신규사업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는 평가다.

LG이노텍은 올해 하반기 애플의 신제품대상 부품 공급이 본격화되며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 또한 OLED TV 판매 및 에어컨 성수기 효과로 강한 실적 모멘텀이 예상된다.

롯데케미칼은 중국 내 패키징 수요가 증가하고 원재료 가격 하락에 따라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량이 감소하면서 대체수요가 발생했다는 분석이다. 2분기부터는 지난달 인수한 롯데첨단소재가 본격적으로 실적에 반영되며 이익률이 높은 제품을 생산하고 있어 실적개선이 기대된다는 평가다.

SK케미칼은 바이오 분야의 성장성이 주목된다. 2분기에는 미국에서 혈우병 치료제인 CSL627이 허가가 기대되고, 이에 따른 내년 로열티 수취도 예상된다. 또한 사노피 파스테르와 공동개발 중인 차세대 폐렴구균백신이 연내 전임상 진입 예정에 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카카오, 컴투스, 아모텍 등 ITㆍ전자 관련 업체들이 추천종목으로 꼽혔다.

카카오는 하반기 본격적인 서비스가 예정돼 있는 ‘카카오드라이버’가 시장에 안착할 것으로 기대된다. 2분기 광고 성수기 매출 성장 및 게임, 컨텐츠 등 탑라인 개선, O2O(Online to Offline)서비스 발표로 높은 실적 모멘텀을 가지게 될 것이란 예상이다.

컴투스는 게임인 ‘서머너즈워’가 지난 10일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순위에서 미국 10위, 일본 19위, 독일 3위, 프랑스 3위, 싱가포르 3위, 태국 6위를 기록하며 2분기에도 견조한 매출이 예상된다. 이에 더해 ‘서머너즈워’의 장기 글로벌 흥행을 기반으로 신작 게임인 ‘라이트: 빛의 원정대’가 내달 초, ‘사커스피리츠’가 내달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아모텍은 1분기 영업이익이 사상최대 분기실적인 9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최대 고객사의 스마트폰 판매 호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3분기에도 1000억원대 매출액과 100억원대 영업이익이 예상되며 사상 최대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기대되고 있다. 이는 감전소자와 무선충전 모듈 적용 제품이 확대되고 있고 중국 업체로의 매출액 증가가 기대되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ygmoon@heraldcorp.com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증권사 추천종목(5.23~5.27)

▶신한

○SK하이닉스

○SKC

○NICE

▶하나금투

○코스맥스

○락앤락

○카카오

▶현대

○삼립식품

○F&F

○카카오

▶유안타

○LG이노텍

○CJ E&M

○컴투스

▶SK

○팜스코

○LG

○동아쏘시오홀딩스

▶미래에셋대우

○NAVER

○아모텍

▶부국

○POSCO

○SK케미칼

○삼천리자전거

▶대신

○롯데케미칼

○덕성

○디에이치피코리아

▶한국

○현대백화점

○농심

○콜마비앤에이치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같은 수법, 더이상 피해자 없기를”…진짜여친의 유상무 ‘유혹 수법’ 폭로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대학축제, 항공운항과 여학생들의 클래스

‘복면가왕' 새됐어, 박보람 “살빠지고 성량 줄어들었다"
'발연기 논란' 연기자 "이민에 자살생각까지"
유상무, "전 여친에 집착하면서 바람 핀 내가 쓰레기"
‘포르노 배우’ 선발 오디션 프로그램 나온다…상금 12억 대박
유방암 생방송서 진단받던 여성, 졸도해 가슴노출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