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시황분석

크게 작게 인쇄하기 목록


  • 굴림
  • 돋음
  • 바탕
  • 맑은고딕

윈도 Vista 또는 윈도우에 폰트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거래소 "삼성바이오, 상장적격성 실질심사사유 해당 안돼" 이데일리 | 이슬기 | 2018.07.12 18:31
관련종목 시세/토론
[이데일리 이슬기 기자] 한국거래소가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에 대해 상장적격성 실질심사사유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12일 공식 발표했다.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증선위)는 이날 삼성바이오가 고의적으로 바이오젠이 보유한 콜옵션에 대한 공시를 누락했다며 검찰에 고발했다. 그러나 공시 누락은 자기자본 등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이 안 된단 판단이다.

한국거래소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증선위 의결사항으로 지적된 회계위반 내용이 당기순이익 또는 자기자본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며 “거래소 유가증권시장 상장 규정에 따른 상장적격성 실질심사사유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 규정상 증선위가 회계처리 위반 등으로 검찰 고발 등의 조치를 내리면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이 되나 회계 분식으로 인한 금액이 자기자본의 5% 미만(자산총액 2조원 이상인 법인은 2.5%)인 경우는 제외된다. 삼바는 고의적 공시 누락으로 인해 자기자본 또는 당기순이익에 미치는 영향이 없으므로 상장실질심사 대상이 되지 않는다.

거래소는 이날 오후 4시 40분경 ‘중요내용 공시관련 매매거래 정지’로 삼성바이오에 거래 정지를 내렸으나 13일 오전 9시부턴 거래가 재개될 예정이다.

앞서 증선위는 삼성바이오에 대해 고의적 공시 누락을 이유로 담당임원 해임권고와 감사인지정, 검찰고발 조치를 의결했다. 그러나 자기자본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2015년말의 자회사 삼성바이오에피스에 대한 지배력 판단 변경에 대해선 금융감독원에 재감리를 통보해 판단을 유보했다.

이슬기 (surugi@edaily.co.kr)

목록

실시간 공시

더보기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베스트 토론

최다댓글 경제뉴스

MY 증권

최근

시가총액 상위종목입니다.

MY종목

  
로그인하시면 MY종목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HOT 종목

조회급등
인기토론
  1. 1 - 셀트리온 +2.02%
  2. 2 - 일신석재 +8.04%
  3. 3 - 재영솔루텍 +9.14%
  4. 4 2 LG전자 +0.72%
  5. 5 1 제일약품 +29.88%
  6. 6 1 신원 +9.64%
  7. 7 9 삼성전자 +0.32%
  8. 8 1 한솔홀딩스 -0.39%
  9. 9 1 대성산업 +0.45%
  10. 10 3 비츠로시스 +6.69%
더보기

광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