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기업산업

크게 작게 인쇄하기 목록


  • 굴림
  • 돋음
  • 바탕
  • 맑은고딕

윈도 Vista 또는 윈도우에 폰트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 차례상 일손 덜어줄 명절 간편식은? 아이뉴스24 | 장유미기자 | 2018.02.15 09:03
관련종목 시세/토론

<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설 차례상에도 가정간편식 바람이 불 것으로 보인다. 과거에 비해 맛과 품질이 뛰어난 가정간편식 제품이 많아졌을 뿐만 아니라, 명절 상차림 문화에서도 허례허식을 줄이고 보다 간편하게 준비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설을 앞두고 한파로 소비자 물가가 오름세를 보이면서 합리적으로 명절 음식을 준비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간편식으로 대안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명절이 다가오면 식자재 물가가 오르는 경우가 많지만 간편식 제품들의 경우 가격이 동일하거나, 오히려 명절을 맞아 '1+1 세일'을 진행하는 등 평소에 비해 더욱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다.

15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각 업체들은 설을 맞아 만두, 각종 전, 잡채 등 명절 간편식에 주목하고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등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는 모습이다.

먼저 설날 아침 온 가족이 모여 즐겨먹는 음식으로 '떡만둣국'이 대표적이다. 냉동만두와 사골곰탕 가정간편식을 활용하면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사골 떡만둣국'을 만들 수 있다.

CJ제일제당 비비고는 한 해의 복을 기원하는 만두인 전통 섬만두를 해석한 '한섬만두'와 8시간 동안 고은 사골 맛을 살린 '사골곰탕'을 선보이고 있다. 한섬만두는 쫄깃한 만두피로 오래 끓여도 만두피가 터지지 않으며 목이버섯, 물밤, 돼지고기, 부추 등 원물감도 풍성해 국으로 활용하기 적합하다.

비비고 사골곰탕은 8시간 동안 고아 깊고 진한 국물이 특징인 제품으로 각종 국이나 찌개 요리의 밑국물로 활용하는데 도움이 된다. 아침 일찍부터 떡만둣국을 끓이기 번거로웠다면 냉동만두와 사골곰탕 간편식을 활용해 보다 편리하면서도 맛있는 떡만둣국을 완성해보자.

명절 때 빠지지 않는 전과 구이도 다양하게 간편식으로 판매되고 있다. 한식 냉동반찬을 활용하면 하루 종일 기름냄새와 싸우지 않아도 완벽하게 전과 구이를 완성할 수 있다.

비비고는 해동과정 없이 팬에 3~6분정도 데우기만 하면 완벽하게 조리되는 한식 반찬을 선보이고 있다. 해물완자, 떡갈비, 바싹불고기, 동그랑땡 등으로 구성된 비비고 한식 반찬은 명절기간 꾸준히 잘 팔리는 제품이다. 엄선한 재료로 큼직하게 썰어 원물감을 살려 보다 풍성한 맛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올가홀푸드는 '올가 녹두 빈대떡', '올가 우리밀 김치전', '올가 수미 감자전'으로 구성된 냉동전을 선보이고 있다. 해동과정 없이 팬에 올려 팬에 3~6분 정도 데우기만 하면 전을 완성할 수 있다.

냉동밥을 활용하면 재료 손질에 손이 많이 가는 나물밥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냉동밥은 최근 건강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나물밥, 비빔밥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로, 이번 설에는 주부들의 일손을 덜어줄 아이템으로 더욱 주목 받을 것으로 보인다.

비비고는 3분 30초 전자레인지 조리로 완성할 수 있는 곤드레 나물밥, 시래기 나물밥 등 다양한 냉동밥 제품을 판매 중이다. 제철 나물을 그대로 담은 비비고 냉동밥은 나물, 야채 등 살아 있는 원물감 그대로를 느낄 수 있어 마치 집에서 만든 듯한 밥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명절 때는 평소보다 반찬 종류도 다양하게 준비하게 된다. 그러나 많은 반찬 양을 만들기 번거롭다면 반찬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다양한 반찬 배달업계가 명절 특수를 노리고 있는 가운데 백화점 업계에서도 명절 음식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롯데백화점은 설을 맞아 잡채, 나물 등 다양한 명절 음식을 판매하고 있다. 이는 롯데백화점 식품 매장에서 구매하거나 온라인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관계자는 "최근 간편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인식이 높아지고 설 상차림을 간편하게 대체할 수 있는 간편식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명절 기간의 가정간편식 매출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실제 작년 설 비비고 한식반찬은 150억원 매출을 달성했고, 올해 설에는 175억원 매출을 예상해 작년 설 대비 매출 성장을 이룰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목록

실시간 공시

더보기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베스트 토론

최다댓글 경제뉴스

MY 증권

최근

시가총액 상위종목입니다.

MY종목

  
로그인하시면 MY종목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HOT 종목

조회급등
인기토론
  1. 1 - 셀트리온 +6.29%
  2. 2 - 메디포스트 +1.31%
  3. 3 - KT +0.55%
  4. 4 - 삼성바이오로직.. +1.75%
  5. 5 - 한올바이오파마 +5.66%
  6. 6 - 롯데지주 -6.02%
  7. 7 1 한온시스템 +2.12%
  8. 8 1 한솔홀딩스 -1.23%
  9. 9 2 우리기술투자 +0.55%
  10. 10 1 한진중공업 -0.29%
더보기

광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