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3분기 영업이익 기대치 밑돌 것..목표가↓"-신한

조아라 2016. 9. 28. 09: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조아라 기자 ] 신한금융투자는 28일 LG하우시스에 대해 3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컨센서스)보다 밑돌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7만원에서 15만원으로 내려잡았다.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

박상연 연구원은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8% 감소한 422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고기능소재 및 부품 부문이 부진해 컨센서스인 470억원을 밑돌 것"이라고 전망했다. 매출은 0.5% 감소한 7150억원으로 예상했다.

고기능 소재 및 부품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17.8%, 41.1% 감소한 2008억원, 9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현대차 파업 장기화 등 전방산업 영향으로 실적이 부진할 것이란 판단이다.

박 연구원은 "LG화학에 양도한 점착 필름 사업의 재고정리 비용과 중단 손익도 실적에 반영되면서 매출 약 200억원이 제외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내년부터 건자재부문의 성장이 기대되는 점은 긍정적으로 내다봤다.

그는 "건자재는 입주 물량 증가로 매출 성장률이 올해 9%에서 내년 12%로 증가할 것"이라며 "고기능 소재도 성장성 모색 노력을 지속해 무난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