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SK하이닉스 2분기 영업익 전분기보다 19% 감소 예상"

2016. 6. 23. 08: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 미래에셋증권은 23일 SK하이닉스의 올 2분기 영업이익이 전분기보다 20%가량 줄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7천원을 유지했다.

도현우 연구원은 "SK하이닉스의 2분기 매출은 전분기보다 7% 증가한 3조8천900억원, 영업이익은 19% 감소한 4천568억원으로 예상한다"면서 "지난 4월 실적 발표와 함께 추정한 수치에서 변동은 없지만, 블룸버그 컨센서스(시장 기대치)보다는 4.1% 밑도는 수준"이라고 밝혔다.

도 연구원은 "2분기에도 D램(DRAM) 가격은 계속 하락했으나 SK하이닉스의 출하량은 개선된 것으로 추정한다"면서 "작년부터 지연된 D램 21㎚ 제품 양산이 2분기 중 시작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2분기 SK하이닉스의 D램 출하량은 전 분기보다 13% 증가할 전망"이라며 "낸드(NAND) 역시 보유 중인 재고와 1분기 기저효과로 출하량은 32%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도 연구원은 "올 하반기부터 D램 업황이 개선될 수 있을 것"이라며 "가장 큰 이유는 D램 업체들이 투자를 자제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삼성전자가 D램 업황 둔화를 고려해 NAND 투자에 집중하기 위해 올해 D램 투자 금액을 작년보다 40% 수준 줄일 예정"이라며 "업체들의 투자 둔화는 4분기 이후 D램 수급에 긍정적으로 반영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hyunmin623@yna.co.kr

☞ "회수 안돼"…아쉬움 속 사라진 '양심자전거·양심우산'
☞ 병간호 도와준 여조카 강제추행한 70대 노인 실형
☞ "여행경비 궁해서" 여친은 성매매·남친은 알선 '황당한 연인들'
☞ '식중독 걸렸다', '돌 나왔다'…무차별 협박에 영세식당 눈물
☞ 이혼은 되고 사별은 안돼…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요건 논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