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해외법인 회복세.."내년 턴어라운드 기대"-키움

박기주 2015. 11. 27. 07: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기주 기자] 키움증권이 27일 풀무원(017810)에 대해 해외법인 역성장 폭이 완화되면서 내년부터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24만원을 유지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풀무원 미국법인의 달러기준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0.8% 감소, 전분기 대비 3.2%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신제품이 납품되면서 매출 역성장 폭이 완화된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에 따라 미국법인이 매출의 지속적인 감소로 인해 수익성 개선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우려도 완화될 것”이라며 “일본은 원가율 개선에도 구조조정에 따른 일회성 비용이 발생하면서 적자가 확대됐지만, 내년에는 기저효과와 구조조정 효과를 바탕으로 이익이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해외 법인의 실적 개선과 국내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은 내년 실적 턴어라운드를 이끌 것이라고 내다봤따.

박 연구원은 “풀무원 식품의 국내사업 3분기 영업이익은 화물연대 파업 관련 일회성 손실(20억원)을 제외하면 소폭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이씨엠디의 순이익은 상반기 적자였지만 3분기엔 흑자로 돌아섰다”고 분석했다.

그는 또 “풀무원은 국내 식품 부문에서 건강하고 깨끗한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경쟁사보다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며 “해외사업 적자에 대한 우려도 서서히 완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기주 (kjpark8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