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바텍, 3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한 104억 예상

2015. 9. 4. 10: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MC투자증권은 KH바텍(060720)에 대해 "동사는 중화권 스마트폰 업체와 해외 거래선을 중심으로 외장 Metal Case 매출 확대를 위해 노력중. 무엇보다도 동사의 개선된 Metal Solution은 CNC Milling 제품 대비 성능은 유사하면서 가격 경쟁력은 크다는 점에서 주요 해외 거래선을 중심으로 채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분석했다.

또한 노근창 애널리스트는 "연초에 국내 전략 거래선인 삼성전자의 Metal 탑재 증가에 힘입어 큰 폭의 수혜가 예상되었지만 삼성전자의 자체 CNC Capa 확충을 통한 내재화 및 Metal 스마트폰 판매 부진으로 인해 동사의 실적은 기존 예상치를 크게 벗어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동사의 3분기 연결 매출액은 국내 전략 거래선 내에서의 점유율 상승과 Blackberry와 Motorola 등 해외 거래선의 신제품 효과에 힘입어 QoQ로 49.3% 증가한 1,88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한 104억원을 기록할 것"라고 전망했다.

HMC투자증권은 4일 KH바텍에 대해 "Metal Solution의 거래선 확대 필요"라며 투자의견을 '매수'로 제시하였다. 아울러 6개월 목표주가를 22,000원으로 내놓았다.

노근창 애널리스트가 동종목에 대하여 이번에 제시한 '매수'의견은 그리고 최근 분기내 발표된 전체 증권사 리포트의 컨센서스와 비교를 해볼 경우에 오늘 발표된 투자의견은 대체적으로 평균치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이번 의견은 동종목에 대한 전체적인 흐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 휴대폰 부품 섹터
플렉스컴, 이아이디, 이노칩, 에스코넥, 아모텍, 젬백스테크놀러지, 유원컴텍, 와이솔, EMW, 이엘케이, 신양, 이엠텍 등

< 본 정보는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투자판단의 참고사항입니다. >

[ⓒ 한국미디어네트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