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TV 사업 부진..1분기 영업익 예상치 하회"-키움

권민경 2015. 3. 31. 07: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권민경 기자 ] 키움증권은 31일 LG전자에 대해 1분기 HE(홈엔터테인먼트, TV) 사업부가 적자전환함에 따라 영업이익도 당초 예상에 미치지 못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만5000원은 유지했다.

김지산 연구원은 "1분기 영업이익은 기존 전망치인 3550억원을 밑도는 2889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부정적인 환율 여건이 지속됐고 패널 가격도 강세를 유지하면서 HE 사업부가 적자전환하는 점이 부진의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러한 상황은 업계 1위 역시 마찬가지로 내부 경재력 약화가 아닌 외부 환경 악화에 따른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에 비해 MC(모바일커뮤니케이션즈, 스마트폰) 사업부는 스마트폰 점유율 상승과 내수 회복에 기반해 양호한 수익성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실적 모멘텀(상승 동력)은 신모델 효과가 집중되는 2분기부터 강해질 것"이라며 "추가적인 주가 하락을 우려하기 보다는 반등을 대비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 한경+ 구독신청] [ 기사구매] [ 모바일앱] [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