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금융 메인메뉴


포토

크게 작게 인쇄하기 목록

[문화경영]GS그룹 - 여수에 ‘예울마루’ 공원…‘박지성 축구교실’ 지원 계획 경향신문 | 2012-05-29 17:36:11
기업문화의 토대는 창업주의 창업정신에서 비롯되는 게 보통이다. GS의 창업정신은 '인화'다. GS의 문화경영에도 '인화' 정신이 곳곳에 배어 있다.

'에너지로 나누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사회공헌 슬로건을 내세우는 GS칼텍스는 문화 인프라 구축을 위한 다양한 문화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사업은 지난 2일 개관식을 연 여수 문화예술공원 '예울마루' 조성이다. 여수시 망마산 자락 70만㎡ 부지에 최첨단 공연장과 전시장을 갖춘 '예울마루'는 문화소외계층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GS칼텍스는 또 오는 6월 '박지성 선수가 직접 참여하는 1일 축구교실'을 통해 유소년 스포츠 활동도 지원할 계획이다.

GS샵은 문화교육 소외 아동을 위한 특기 적성 교육과 문화 체험 기회를 주는 정서 지원 사업을 펴고 있다.

GS샵은 지난해 5월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저소득가정 어린이와 청소년으로 구성된 '무지개상자 오케스트라'를 창단했다.

2005년부터 전개하는 '무지개상자 프로젝트'는 GS샵의 대표적 '컬처 이코노미' 사업. '무지개상자'의 대표적인 프로젝트인 '행복한 꼬마 음악가'는 어려운 환경으로 악기를 접하기 힘든 아동에게 악기 지원 및 레슨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2005년부터 7년간 전국 35개 지역에 바이올린, 플루트, 오카리나 등 700여점의 악기도 전달했다. 지난해 5월에는 '무지개상자' 프로젝트를 통해 악기교육을 받고 있는 전국 700여명 중 선발된 35명의 아동을 단원으로 '무지개상자 오케스트라'를 창단했다. '무지개상자 오케스트라'는 지난해 경기 안성시 너리굴 문화마을에서 '2011 레인보우 음악 캠프' '무지개 나눔 콘서트' 등을 개최했다.

'빛을 나누는 기업' GS EPS는 저항시인인 심훈과 그의 상록수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매년 충남 당진 향토 문화제인 '상록문화제'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당진시 민속축제인 '기지시 줄다리기 대회'를 지원한다. 이 밖에 '당진 환경사랑 미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는 등 충남 당진 지역의 문화예술 행사 지원에 적극적이다.

경향신문 '오늘의 핫뉴스'

▶ '데이트 비용' 90만원 낸 남성… 女 붙잡고

▶ "수시로 마시는 '1회용 커피'… 이럴수가"

▶ "고영욱, 피해女 남자친구와 통화"… 내용이

▶ 택시기사, 술 취한 女승객 데리고…

▶ 남자 대학생 50% '성경험'… 여대생은?

모바일 경향 [New 아이폰 App 다운받기!] | 공식 SNS 계정 [경향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세상과 경향의 소통 Khross]
- ⓒ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향신문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목록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인기상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