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금융 메인메뉴


주요뉴스

크게 작게 인쇄하기 목록

권혁세 원장 "中企 대출실태 현장점검 실시" 아시아경제 | 임혜선 | 2012-08-06 16:32:11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금융감독당국이 중소기업 대출실태 현장 점검에 나선다.
권혁세 금융감독원장은 6일 오찬간담회를 열고 "오는 8일부터 3일간 우리·국민·기업·농협·부산은행 등 5개 은행에 현장검사를 실시한다"고 말했다. 시중은행과 특수, 지방은행 등에서 대상을 뽑아 실시하는 '샘플 현장 점검'이다.

권 원장은 "중소기업 대출 수수료와 금리 실태를 집중적으로 살필 것"이라며 "특히 대기업에 비해 불합리한 금리차이는 없는지, 수수료를 불합리하게 더 부과하지는 않는지를 들여다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금감원은 현장점검을 토대로 필요한 경우 개선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최근 집값하락에 따른 담보가치인정비율(LTV) 하향에 대해서는 "아직 걱정할 단계가 아니다"라고 진단했다. 권 원장은 "수도권 매매가격, 은행권 평균 LTV 비율 추이를 분석하고 있는데, 주택가격 하락폭이 크지 않고 LTV 비율도 아직 낮다"며 "LTV 평균이 48%대에 불과하고 평균 경매 낙찰가율도 78%선 정도"라고 설명했다.

이에 금감원은 우선 금융사들로 하여금 대출자에게 추가 부담을 지우지 않도록 지도한다는 방침이다. 권 원장은 "만기연장하고 안되면 장기분할상환으로 전환하면 된다"고 밝혔다.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
[루머 & 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임혜선 기자 lhsro@
<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아시아경제 BEST 클릭]

"일반인 남편까지" 한성주 충격적 과거 대체…
'하하-안혜경' 참 오래 만나다 헤어지더니…
"윤종신 축구보고 '홍명보한테' 문자했다가"
인삼 다당체 진산 항암면역 증강작용 탁월! 암극복!!
"충격적 자살 '남윤정' 발견된 유서 내용이…"
"백지영 애인 '정석원' 출시도 안한 외제차를…"
"왕따설 난리 난 '티아라 은정' 이제보니 과거에"
목록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인기상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