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금융 메인메뉴


핫이슈

크게 작게 인쇄하기 목록

김동연 차관 "경제활력 보완하기 위한 정책 펼 것" 세계일보 | 2012-06-24 13:46:04
[세계파이낸스]
김동연 기획재정부 2차관은 "우리 경제가 고용개선 지속, 물가상승률 둔화 등에도 대외여건에 따른 불확실성이 상존하고 있다"며 경제 활력을 보완하기 위한 정책을 펼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차관은 26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기획과 재정의 선진화 전략과 국가발전'을 주제로 열릴 국제세미나에 앞서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김 차관이 밝힌 정책 방향은 거시경제면에서 리스크 관리와 거시경제의 안정적 운용에 주력하면서 물가·일자리 등 서민 생활 안정에 정책역량을 집중한다는 것이다.

미시적으로는 중소기업 자금조달 여건 개선 등을 통해 내수 활력을 높이고 자유무역협정(FTA) 활용기반 확대, 제2 중동 붐 활용 등 맞춤형 국외진출전략을 마련해 수출경쟁력을 제고한다.

재정 측면에서는 정책자금 보강을 위한 기금운용계획 변경, 공공투자 확대, 재정사업의 이월·불용 최소화로 경제 활성화 대책을 추진한다.

김 차관은 "재정건전성을 유지하면서도 '선택과 집중'에 따른 전략적 재원배분으로 사회 통합, 미래대비 투자 등 반드시 필요한 분야는 선제로 지원할 수 있도록 투자 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올해로 5번째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기재부가 후원하고 미주개발은행(IDB)과 한국조세연구원이 주최하며 중남미 12개국의 고위공무원과 IDB 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여한다.

기재부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지속성장을 위한 재정의 적극적 역할과 전략적 기획·예산 연계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미국, 유럽 등 여타 경제권보다 양호한 성장세를 보이는 중남미 국가들과 향후 재정협력을 더욱 강화하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세계파이낸스 뉴스팀 fn@segyefn.com
[Segye.com 인기뉴스]
◆ 아이 화상입힌 국물녀 "오히려 내가 피해자"
◆ 6일만에 관속서 '부활'… 다시 살아난 노인
◆ 여관서 자고 일어나보니 '신장 강탈' 황당
◆ '과다 노출' 톱모델에 벌금 "춤추다 가슴이…"
◆ 추위에 가장 강한 동물 1위 북극곰, 2위 펭귄, 3위는?
◆ 수술없이 집에서… 6주만에 A컵 가슴이 D컵으로!
◆ 가수 김혜연도 경험한 '자면서 살빼기' 비결은?


[ⓒ 세계파이낸스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계일보 [자동차전문섹션] [스마트캠페인] [ 트위터 / 페이스북 / 미투데이 ] <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목록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인기상담
더보기